희망키움통장Ⅱ 2차 신규 가입자 모집
오는 15일까지 각 읍면동에서 신청
안성신문

안성시는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희망키움통장Ⅱ 2차 신규 가입자를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

희망키움통장Ⅱ란 3년 동안 근로활동을 유지하면서 매월 10만원씩 저축하면 본인 저축액과 동일한 금액의 근로소득장려금 최대 360만원(3년 기준)이 추가로 지원되는 통장이다.

가입대상은 가구 전체의 소득 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50%이하(4인 기준: 2백30만6천768원)인 주거․교육수급 가구 및 차상위 계층 가구이며, 가입일 현재 근로활동을 하고 있어야 한다.

단, 법정 차상위가 아니더라도 소득요건(중위소득 50%이하)을 충족한다면 가입 가능하다.

희망키움통장Ⅱ 지원금은 주택구입 및 임대비, 본인 및 자녀의 고등교육 및 기술훈련비, 사업의 창업․운영자금, 그 밖의 자활․자립에 필요한 용도로 활용해야 한다.

지원금을 수령하기 위해서는 3년의 유지기간 동안 총 4회의 자립역량교육을 이수하고, 가입시점 이후를 기준으로 해당 용도에 사용한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한 가구에 대해 1회에 한해 지원되며, 차상위를 대상으로 한 유사 자산형성사업에 참여하고 있거나, 과거 이러한 사업의 혜택을 받은 가구는 중복참여가 불가하다.

생계․의료급여수급자는 희망키움통장Ⅰ에 가입하거나 탈수급 이후 기준 충족시 가입 가능하다.

가입은 신청인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되고, 관련문의사항은 각 읍면동 주민센터 또는 시청 사회복지과(678-2255)로 하면 된다.

안성신문 취재단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19/05/01 [10:24]  최종편집: ⓒ 안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