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대 (주)웨이브엠과 협정체결
미래 물류 로봇 및 통합운영시스템 개발에 협력
박상연 기자
▲미래 물류 로봇과 통합운영시스템 개발을 위한 한경대 산학협력단과 (주)웨이브엠간 업무협약식이 지난 16일 실시됐다. © 안성신문

 

한경대 산학협력단과 ㈜웨이브엠이 지난 16일 한경대 산학협력관에서 미래 물류 로봇 및 통합운영시스템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는 경기도 지역협력연구센터인 한경대 스마트물류기술연구센터(GRRC)와 (주)웨이브엠 이 협력해 급변하는 물류시장을 대응하기 위한 미래형 물류 로봇과 첨단 운영 기술을 연구개발하고 사업화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

(주)웨이브엠은 IT 및 소프트웨어 전문업체로서 물류 IT, 사물인터넷, 차량 텔레메틱스 분야에서 다년간 소프트웨어을 개발해 왔으며, 한경대학교 스마트물류기술연구센터는 2011년 GRRC로 지정된 후 현재까지 물류 로봇 및 자동화시스템, 물류 IT기술을 연구개발 해 오고 있다.

협약에 따라 향후 양 기관은 ▶물류기술의 상호 교류 및 사업화 ▶연구정보 교류 ▶장비·시설 공동 활용 ▶공동 연구사업 발굴·수행 ▶위탁 연구 ▶기술 지도 ▶기술자문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주)웨이브엠 김화룡 대표는 “4차 산업혁명의 한 축으로 물류관련 로봇과 운영시스템이 자리 매김하고 있는 시점에 한경대와 협력을 하게 돼 매우 기쁘고 든든하게 생각한다”라며 “이번 협력을 계기로 다양한 사업모델에서 인력 및 기술 교류를 활발히 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용태 GRRC 센터장은 “최근 물류시장이 급변하고 있으나 물류기술의 발전은 더딘 상황이다. 이번 협약은 이러한 물류시장 변화에 대응 할 수 있는 혁신적인 첨단 물류 기술 개발을 위한 협약으로서 상호 협력에 의해 개발되는 기술들은 국내 물류시장의 효율화, 국가 물류 경쟁력 제고에 이바지 할 것”이라고 전했다.

박상연 기자 sypark3514@naver.com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19/05/21 [15:42]  최종편집: ⓒ 안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