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행동강령 및 청탁금지법 교육 가져
사례 중심 교육으로 청렴생활화 정착
안성신문
▲안성시 공무원 대상 공무원 행동강령 및 청탁금지법 교육에서 우석제 안성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안성시가 지난 19일 농업기술센터 비봉관에서 안성시 공무원 대상 ‘공무원 행동강령 및 청탁금지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개정 된 『안성시 공무원 행동강령 규칙』 각 조항들에 대해 알아보고, 『청탁금지법』을 일상생활에서 사례를 통해 이해하고 실천함으로써 건전한 공직풍토 조성 및 청렴의 생활화를 정착시키고자 마련됐다.

강의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 강사가 개념적으로만 인식되고 있는 공무원 행동강령 및 청탁금지법에 대해 일상생활 사례들을 중심으로 직원들이 자연스럽게 인식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이와 함께 최근 강화된 도로교통법 처벌기준을 안내하고, 음주운전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을 높여 공직사회 내 음주운전이 근절될 수 있도록 공무원 비위행위 처벌 강화기준 및 음주운전 실제사례를 연계해 교육을 실시했다.

우석제 안성시장은 “이번 교육이 직원들의 청렴생활화 정착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청렴한 공직 풍토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안성신문 취재단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19/07/19 [13:55]  최종편집: ⓒ 안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