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 치매사례관리위원회 치매돌봄 어르신 돌봄 약속
1:1맞춤형사례관리 서비스 등 서비스 제공
안성신문
▲제7차 치매사례관리위원회가 지난 19일 실시됐다.

 

‘제7차 치매사례관리위원회’가 지난 19일 치매안심센터 교육실에서 실시됐다.

안성 치매사례관리위원회는 지역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치매어르신에게 체계적인 치매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자원연계 등을 위해 운영되고 있다.

특히, 치매안심센터 협력의사인 신경과 전문의가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맡아 매월 1회 이상 회의를 개최하고 ▶대상자 선정 ▶치매통합서비스 제공 계획 ▶효과성 평가에 대한 전반적인 슈퍼비전 등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제7차 위원회 회의에서는 돌봄의 사각지대에 있는 치매어르신 6명을 선정, 오랫동안 가정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지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례관리위원회를 통해 선정된 대상자는 치매 약물 치료관리, 치매치료비지원, 동반 질병 파악 및 상담, 자가돌봄 기술 교육, 가족교육 및 지원, 화장실 안전수칙과 낙상방지 교육 등 1:1 대상자별 맞춤형사례관리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박창양 보건소장은 “1:1 맞춤형사례관리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치매어르신 돌봄으로, 치매환자 뿐 아니라 가족의 삶의 질 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안성신문 취재단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19/07/20 [14:02]  최종편집: ⓒ 안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