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용 소방시설 꼭 설치하세요
안성소방서 설명회 열어 설치율 제고
안성신문
▲안성소방서는 지난 23일과 24일 양일간 다가구 주택 건물 관계인 대상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 

 

안성소방서(서장 정귀용)는 지난 23일과 24일 양일간 지역내 대학가 주변 밀집지역 원룸 등 다가구 주택 건물 관계인 247명 대상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관련 홍보와 교육을 실시했다.

안성소방서에 따르면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제8조’에 의거 단독주택, 다세대주택, 연립주택 등에 주택화재 인명피해 저감을 위한 소방시설을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한다.

주택용 소방시설 중 소화기는 세대별로, 단독경보형감지기는 구획된 방, 거실마다 1개 이상 비치해야 한다.

정귀용 서장은“우리 가족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우리 집 화재안전점검을 살펴보고 주택용 소방시설을 꼭 설치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율 제고를 위해 안성소방서는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촉진 유관기관 협의회 구축 ▶취약계층 주택용 소방시설 무상보급 추진 ▶유관기관 협업 BIS(버스정보시스템) 및 전광판 등 전방위 홍보 ▶지역 농축협과 연계 각 마을별 소화기 감지기 공동구매 유도 등을 실시하고 있다.

안성신문 취재단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19/07/24 [11:22]  최종편집: ⓒ 안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