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예방 ‘소소심’에 대해 알아두자
소화기, 소화전, 심폐소생술(CPR) 중요성 홍보
안성신문
▲'소소심 바로알기'에 대해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안성소방서 관계자 

 

안성소방서(서장 정귀용)는 화재 등 재난 상황을 대비해 반드시 익혀야 할 ‘소소심 바로알기’교육·홍보에 나섰다.

안성소방서에 따르면 ‘소소심’이란 대중의 관심도를 높이고 친숙함을 주기 위해 소화기, 소화전, 심폐소생술(CPR)을 줄인말로, 방법이 쉽고 간단해 화재 등 재난 상황시 인명 및 재산피해를 줄일 수 있다.

이에 대해 안성소방서는 지역내 대형전광판, BIS(버스도착정보시스템), SNS 등을 활용 집중 교육·홍보하고 있다.

또한 심혈관 질환자의 사망 및 급성 심장정지 발생이 증가하는 환절기를 맞아 응급처치의 중요성의 홍보도 병행하고 있다.

응급처치 교육을 희망하는 기관 및 단체는 언제든지 안성소방서 예방대책팀(☎ 031-678-4314)으로 전화하면 된다.

정귀용 서장은 “화재는 예방이 가장 중요하며, 화재가 발생되더라도 초기 대응이 가장 중요하다”며 “각 가정에 소화기 1대씩 비치하여 침착하고, 정확하게 사용 할 수 있도록 숙지하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안성신문 취재단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19/10/21 [15:13]  최종편집: ⓒ 안성신문
 
ko8124 19/12/04 [22:00] 수정 삭제  
  소방청에서는 화재시 대피먼저 라는데 안성 소방서장은 "화재시 예방이 가장 중요 하다니 믿음직 합니다 "꺼진불도 다시 또다시 보자" 이것이 소방의 기본입니다 화재 예방을 게을리 하니까 대피 먼저라고 하지요 아파트 주방 소화기는 도면대로 시공해야지 도면을 무시한 엉터리 공사는 완공 필증을 발급하면 안됩니다 소방당국은 명심해야 합니다 소방의 기본을 모르면 엉터리 공사해도 필증 발급하지요 다시는 그래서 안됩니다 자동소화기 노즐은 반드시 도면대로 설치 했을때 필증 발급 해야합니다 초등학생은 소방법을 몰라도 촛불을 잘 꺼요 이것이 소방의 기본 원리입니다 엉터리 공사는 이제 그만 끝 국민인수 위원회 인수위원 드림.
ko8124 19/12/20 [21:35] 수정 삭제  
  소방서장님 은 오른 말씀 하십니다 화재가 나면 피난이 아니라 예방이 우선이며 초기대응이 가장 중요합니다 아파트에는 주방에 자동소화기를 설치하는데 엉터리 공사 하지마시고 도면대로 공사하면 주방에 소방차가 한대 대기하고 있습니다 서장님 앞으로는 엉터리 공사 하지 마세요 소방법에 있는대로 설치하고 현장 확인한 다음 완공필증을 발급하시기 바랍니다 119 소방대원들은 생명을 받쳐가면서 진화 하는데 소방행정도 모범이 되야합니다 끝 lhs1042@kbs.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