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시장후보, ‘이사오고 싶은 안성’ 10대 공약 발표
‘농민이 살기좋은 안성’ 10대 공약도 함께 발표
안성신문
▲더물어민주당 김보라 안성시장 후보 

 

더불어민주당 김보라 시장후보는 9일 이사오고 싶은 안성’과  ‘농민이 살기좋은 안성’ 10대 공약을 잇따라 발표했다.

먼저 김 후보가 이날 발표한 '이사오고 싶은 안성' 주요 공약은 ▶국공립어린이집 증설 및 공도 지역 초․중등학교 증설 ▶교육혁신지구 사업 활성화 ▶지역 예술인 연계 창의 교육 활성화:1인 1예체능 지원 ▶범교육 혁신위원회 설치로 인재육성을 위한 안성시 특화 프로그램 운영 ▶공공체육시설 무료개방 ▶작은도서관 읍면동별 순차 확충 및 악기도서관 건립 ▶어린이보호구역 신호등·단속카메라 전면 설치 등 교통사고 예방 안전시설 대폭 확충 ▶여성 비전센터 건립 ▶가족센터 조기 완공 ▶시장 직속 시민참여 위원회 설치 등이다.

이에 대해 김 후보는 “그간 안성시가 시민의 삶과 동떨어진 행정을 한 측면이 있다”면서 “시장 직속 시민참여 위원회를 설치해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듣고, 시민과 함께 정책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 후보의 농민이 살기좋은 안성을 주제로 제시한 주요 공약은 ▶농민기본소득 지급 ▶안성맞춤 푸드플랜 수립 및 공공 급식센터 설립 : 어린이집, 공공기관, 복지시설(경로당) 등에 친환경 로컬푸드 공급 확대 ▶농산물 저온저장고 구축 사업 확대 ▶지역 농협 중심의 특화작목 육성 지원 : 마케팅 인력지원 ▶안성맞춤 브랜드 농산물 생산 및 유통 다각화 지원 ▶안성시 농업 회의소 설립 및 농업인 중심의 농정시스템 구축 ▶시설하우스 임대단지 조성 ▶농협 공동방제시 수질 개선 사업 추진 ▶지역대학과 연계한 농식품 가공산업 육성 ▶후계농업인과 청년농업인 육성 등이다.

김보라 시장후보는 “안성의 지속가능한 성장의 한 축은 농업”이라면서 “농업을 육성하고, 농민이 살기 좋은 10대 공약은 안성의 미래를 위해 꼭 필요한 것으로 시장에 당선되면 모든 노력을 다해 실현시키겠다”고 말했다.


안성신문 취재단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0/04/09 [21:10]  최종편집: ⓒ 안성신문
 
안성맞춤 20/05/12 [20:02] 수정 삭제  
  난립한 축사를 정리하면 안성에는 희망이 있다 찾아오는 안성을 만들기 위해서는 깨끗하고 냄새 않나는 축사를 먼저 만들어야지요 안성은 희망이 넘쳐날겁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