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시장후보, ‘이사오고 싶은 안성’ 10대 공약 발표
‘농민이 살기좋은 안성’ 10대 공약도 함께 발표
안성신문
▲더물어민주당 김보라 안성시장 후보 

 

더불어민주당 김보라 시장후보는 9일 이사오고 싶은 안성’과  ‘농민이 살기좋은 안성’ 10대 공약을 잇따라 발표했다.

먼저 김 후보가 이날 발표한 '이사오고 싶은 안성' 주요 공약은 ▶국공립어린이집 증설 및 공도 지역 초․중등학교 증설 ▶교육혁신지구 사업 활성화 ▶지역 예술인 연계 창의 교육 활성화:1인 1예체능 지원 ▶범교육 혁신위원회 설치로 인재육성을 위한 안성시 특화 프로그램 운영 ▶공공체육시설 무료개방 ▶작은도서관 읍면동별 순차 확충 및 악기도서관 건립 ▶어린이보호구역 신호등·단속카메라 전면 설치 등 교통사고 예방 안전시설 대폭 확충 ▶여성 비전센터 건립 ▶가족센터 조기 완공 ▶시장 직속 시민참여 위원회 설치 등이다.

이에 대해 김 후보는 “그간 안성시가 시민의 삶과 동떨어진 행정을 한 측면이 있다”면서 “시장 직속 시민참여 위원회를 설치해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듣고, 시민과 함께 정책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 후보의 농민이 살기좋은 안성을 주제로 제시한 주요 공약은 ▶농민기본소득 지급 ▶안성맞춤 푸드플랜 수립 및 공공 급식센터 설립 : 어린이집, 공공기관, 복지시설(경로당) 등에 친환경 로컬푸드 공급 확대 ▶농산물 저온저장고 구축 사업 확대 ▶지역 농협 중심의 특화작목 육성 지원 : 마케팅 인력지원 ▶안성맞춤 브랜드 농산물 생산 및 유통 다각화 지원 ▶안성시 농업 회의소 설립 및 농업인 중심의 농정시스템 구축 ▶시설하우스 임대단지 조성 ▶농협 공동방제시 수질 개선 사업 추진 ▶지역대학과 연계한 농식품 가공산업 육성 ▶후계농업인과 청년농업인 육성 등이다.

김보라 시장후보는 “안성의 지속가능한 성장의 한 축은 농업”이라면서 “농업을 육성하고, 농민이 살기 좋은 10대 공약은 안성의 미래를 위해 꼭 필요한 것으로 시장에 당선되면 모든 노력을 다해 실현시키겠다”고 말했다.


안성신문 취재단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0/04/09 [21:10]  최종편집: ⓒ 안성신문
 
안성맞춤 20/05/12 [20:02] 수정 삭제  
  난립한 축사를 정리하면 안성에는 희망이 있다 찾아오는 안성을 만들기 위해서는 깨끗하고 냄새 않나는 축사를 먼저 만들어야지요 안성은 희망이 넘쳐날겁니다.
ko8124 20/09/21 [20:22] 수정 삭제  
  안성시는 아파트주방에 설치한 자동소화기가 형식승인받은 도면을 무시한 시공을 조사해주기 바람. 언론보도에의하면(KBS 언론보도)소방법대로 형식승인 받은 도면대로 시공해야하는데 도면을 무시 한 (비상!엉터리공사)공사해도 현장 확인없이 완공필증을 발급한다(최근에 건축하는 아파트는제외) 도면대로 설치하면 소형소방차가 주방에서 대기하는 효과. 안성시는 철저한 조사를 해주시기 바라며 근거 자료를 제공 할수있읍니다.끝 lhs1042@KBS.co.kr 국민인수위원회 인수위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