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경로당 지역 농산물 꾸러미 지원’을 위한 위수탁 협약 체결
우리 지역 농민들이 재배한 안전한 농산물을 경로당까지 배송
안성신문
▲  경로당 지역농산물꾸러미 지원사업 협약식  사진 = 안성시청 제공


안성시(시장 김보라)7일 안성 로컬푸드 유통회사(대표 김영춘)와 함께 경로당 지역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을 위한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안성시에서는 올해부터 공공급식의 일환으로 우리 지역 농민들이 재배한 안전한 농산물로 꾸러미를 제작하여 어르신들에게 경로당까지 배송해드리는 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다.

 

경로당에 지역농산물 꾸러미를 지원하는 사업은 어르신들에게는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여 건강을 챙기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농민들에게는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여 소득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상생사업이다.

 

이번 사업을 위해 사회복지과에서는 경로당과의 소통을 담당하고, 농업정책과에서는 농산물꾸러미의 공급을 담당하는 등 두 부서 간에 긴밀한 협업을 통하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지난해 12월 농산물 꾸러미 사업을 담당할 업체를 공고하여 민간위탁심의위원회를 통해 안성 로컬푸드 유통회사를 수탁자로 선정하였다.

 
수탁자로 선정된 안성 로컬푸드 유통회사는 농민들이 출자한 유한회사로 공도에서 안성시 로컬푸드 직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으로 지역 농산물을 이용하여 꾸러미를 제작하고 경로당까지 배송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협약식에서 김보라 안성시장은 어르신이 건강해야 지역 전체가 편안하다고 생각한다지역 농산물 꾸러미를 공급함에 있어 농산물의 안전성에 특히 신경써 주실 것을 당부했다.

이택희 기자 taiki2@nate.com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1/01/08 [17:25]  최종편집: ⓒ 안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