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겨레 졸업식 Zoom과 유튜브 동영상 실시간 방영
안성신문

 

▲  온라인으로 진행된 한겨레중고등학교 졸업식에서 졸업장을 담임교사에게 대리수여하고 있다. / 사진 = 한겨레중고등학교 제공


2020
학년도 제15회 한겨레중·고등학교 졸업식이 지난 18Zoom과 실시간 유튜브 동영상을 통해 진행되었다.

한겨레 졸업생들은 한 명도 빠짐없이 Zoom을 통해 졸업과 함께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는 소감을 한 명 한 명 발표하였다.

한겨레중학교 졸업생 양우진 학생은 항상 자신들을 사랑으로 교육시켜 주신 중학교 선생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렸다. 또한, 한겨레고등학교 졸업생 홍은향 학생은 마지막이라는 것이 믿기지 않고 너무 슬프지만 앞으로 더 넓은 곳에서 더 나은 사람이 되는 과정이라 생각하면서 마무리하고 싶습니다. 한겨레중·고등학교를 믿고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고맙고 감사드립니다.”라는 마지막 인사말을 전했다.

3학년 졸업생 담임 선생님들은 제자를 한 명 한 명 껴안아 주며 졸업식을 마무리하고 싶었는데, 온라인을 통해 인사를 하게 되어 너무 아쉽고 온라인을 통해서나마 학생들의 앞날을 축복해 주었다.

한겨레중·고등학교 정숙경 교장은 지난 3년간 한겨레중·고등학교 학생들과 함께한 특별한 시간들을 회상하며 학생들이 있어 행복했고 소중하고 의미 있는 시간이었음을 전하였다. 그리고 모든 것은 은혜 속에 있으니 늘 감사의 마음을 통해 긍정적인 삶을 살아갈 것을 당부하였다.

*한겨레 중·고등학교는 북한이탈청소년들을 위한 대안학교로 원불교 산하의 전인학원이 운영하는 사립학교이다.

이택희 기자 taiki2@nate.com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1/01/11 [11:28]  최종편집: ⓒ 안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