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유치원.학교 어린이놀이시설 점검 연2회로 늘린다
도내 공·사립 유치원·학교 어린이놀이시설 3,326개소, 놀이기구 11,086개 대상
안성신문
▲  경기도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올해부터 어린이놀이시설 합동점검을 상반기와 하반기 연 2회로 늘릴 계획이라 밝혔다.  / 사진 =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놀이 환경 조성을 위해 도내 어린이놀이시설 유치원 1,958곳, 학교 1,368교 등 총 3,326곳을 점검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지난해 시.도교육청 가운데 처음으로 어린이놀이시설 민간전문기관과 합동점검단을 구성하고, 유치원·학교 어린이놀이시설 3,319개에 설치된 그네, 미끄럼틀, 정글짐 등 10,622개 놀이기구를 점검, 위험요소가 발견된 1,573개소에 대해 수리 등 개선을 완료했었다.


도교육청은 올해부터는 어린이놀이시설 합동점검을 상반기와 하반기 연 2회로 늘릴 계획이다.


놀이시설 점검은 ▲놀이시설물 하강 시 이용자 보호시설, ▲자유하강 높이 측정, ▲층격흡수용 표면재 등 안전요건 점검과 시설물 관리주체가 이행해야할 ▲놀이시설 안전점검 여부, ▲안전교육 실시 여부, ▲보험가입 여부 등을 지도·감독한다.


도교육청 하석종 행정국장은 “학교, 유치원 등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를 성실히 이행해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뛰어놀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겠다”며 “안전한 교육환경 구축에 앞장설 수 있도록 민간전문기관과 합동지도·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어린이놀이시설 안전 무사고를 실현하겠다”라고 말했다.

이택희 기자 taiki2@nate.com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1/01/18 [15:53]  최종편집: ⓒ 안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