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중소 제조기업 대상 ‘2021년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업’ 추진
안성신문
▲   안성시는 올해 1월부터 23개 사업을 선정하여 ‘2021년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안성시청

 

 

안성시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중소기업의 열악한 기반시설 정비 및 노동·작업 환경개선에 대한 지난해 717일부터 824일까지 수요조사를 실시하고, 올해 1월부터 23개 사업을 선정하여 ‘2021년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개선사업은 중소 제조기업 주변의 기반시설인 오·폐수관로 정비를 위한 기반시설 개선사업 열악한 기숙사, 휴게실, 식당, 화장실 신축 및 개보수를 위한 노동환경 개선사업 작업공간(바닥, 천장, 벽면, 창호 등) 개보수, 적재대, 환기·집진장치, LED조명 설치 및 개보수을 위한 작업환경 개선사업 등 3가지 사업으로 나누어 도·시비를 투입하여 예산을 지원하고 있다.

 

2021년도 사업 선정 시 수혜효과가 큰 사업, 시급을 요하는 열악한 시설에 대한 사업, 여성기업 또는 여성 종업원 20%이상인 기업, 장애인 의무고용 준수기업, 일자리 우수 인증기업, 어린이집 설치 기업의 사업 등을 지원 우대하였으며, 경기도와 안성시에서 현장조사 후 최종 선정하였다.

 

2022년도 사업 선정기준은 다소 변경될 수 있으며, 2022년도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업에 대한 수요조사는 올해 7월경 실시할 예정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열악하고 노후 된 중소기업들에게 최대한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안성시 관내 중소기업의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청 일자리경제과 기업지원팀(031-678-2462)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택희 기자 taiki2@nate.com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1/02/03 [15:50]  최종편집: ⓒ 안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