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도교육청 ‘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업무협약
안성시-안성교육지원청 부속합의 체결
안성신문

 

▲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16일 안성시교육지원청과 ‘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업무협약과 세부 사업운영을 위한 부속합의를 맺었다.  사진=김보라 안성시장 © 안성시청


안성시
(시장 김보라)는 지난 16일 안성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송미)과 혁신교육지구 시즌업무협약과 세부 사업운영을 위한 부속합의를 맺었다. 업무협약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거리두기에 맞춰 서면으로 진행 되었다.

 

이번 시즌새로운 희망! 안성맞춤 행복공동체라는 비전하에 지역교육 거버넌스를 통한 교육자치 실현 학교와 마을의 교육협력을 통한혁신교육생태계 강화 안성맞춤 미래교육 행복도시 체제 구축이라는 3대 목표에 맞춰 올해 부속합의를 통해 결정된 15개 세부사업 추진으로 시비272천만원을 포함하여 총317천만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주요사업은 혁신교육지구 센터운영 및 교육컨퍼런스를 통한 교육자치 실현 마을자원 활용교육, 생명안전 나, 너 지킴이 및 어울림 한마당 등 지역배움터 확장 빛깔있는 창의적 교육과정, 그린스마트 교육 등 특색있는 교육과정 운영 등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혁신교육지구 시즌사업을 통하여 안성시의 모든학교, 학생, 마을이 더불어 함께할 수 있는 교육공동체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송미 교육장은“이번 부속합의를 통하여 학교와 마을의 경계를 넘나들며 배우고, 이를 바탕으로 안성의 청소년들이 지역에 대한 긍지와 미래의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자체와 지속적인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김정연 기자 byeolly@hanmail.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1/02/17 [18:18]  최종편집: ⓒ 안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