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와 함께하는 4차 산업과 창직(創職)
안성시, 초·중·고등학교 창직 프로그램 지원
안성신문
▲  안성시는 관내 청소년들이 나만의 새로운 직업을 만드는 활동을 통해 창의력 향상과 자기 주도적인 진로설계에 도움이 되고자 ‘안성시와 함께하는 4차 산업과 창직’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 안성신문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관내 청소년들이 미래사회를 대비하고 나만의 새로운 직업을 만드는 활동을 통해 창의력 향상과 자기 주도적인 진로설계에 도움이 되고자 안성시와 함께하는 4차 산업과 창직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안성시와 함께하는 4차 산업과 창직은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자기 주도적으로 기존에 없던 직업이나 직종을 새롭게 만들어 내거나 기존의 직업을 재설계하는 창업활동을 경험해 보는 프로그램으로, 자기 이해 및 동기부여, 4차 산업의 이해, 4차 산업 핵심 트렌드 분석, 창직 발상, 나만의 창직 만들기, 창직 콘테스트 등의 주제로 총 4차시로 운영된다.

 

본 프로그램은 4월부터 12월까지 중 관내 초··고등학교 28학급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신청을 원하는 학교에서는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관련 공문을 참고하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학생들이 본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의 진로직업 정보를 얻고, 다양한 활동으로 진로 시야가 확대되길 바라며, 자신의 강점을 발견하고 강화하여 본인에게 맞는 진로설계로 급변하는 사회에 발맞추어 나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정연 기자 byeolly@hanmail.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1/03/18 [18:06]  최종편집: ⓒ 안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