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안성맞춤아카데미에 초대합니다”
1회차 강연, ‘김봉곤 훈장과 함께하는 고전이야기’
안성신문
▲  안성시는 오는 25일 오후 2시 안성맞춤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안성맞춤아카데미 1회차 강연자로 선촌서당 김봉곤 훈장을 초청하여 ‘김봉곤 훈장과 함께하는 고전이야기’를 주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 안성신문


안성시는 오는 25일 오후 2시 안성맞춤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안성맞춤아카데미 1회차 강연자로 선촌서당 김봉곤 훈장을 초청하여 김봉곤 훈장과 함께하는 고전이야기를 주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본 강연에서 김봉곤 훈장은 논어, 맹자, 중용 등 대표 고전 속 이야기에서 현대인들이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효()와 선() 그리고 바른인성() 등에 대해 강의하며, 고전의 뜻과 비슷한 고사성어와 속담도 이야기할 예정이다.

 

현재 김봉곤 훈장은 충청북도 진천군의 선촌서당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성,예절, , 한문 등을 교육하고 있으며, 전국 지자체 등에서 고전이야기를 주제로 열띤 강연을 하고 있다.

 

안성시 관계자는 강연에서 김봉곤 훈장이 다소 어려운 한자나 고사성어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하여, 시민들이 과거와 현재를 비교해가며 우리가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생각하고 삶의 지혜를 터득해 보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김정연 기자 byeolly@hanmail.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1/03/19 [15:52]  최종편집: ⓒ 안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