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꿈드림, 검정고시 수험생을 위한 차량 및 도시락 지원
2021년도 제1회 검정고시 시험 당일 지원
안성신문
▲   안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조화제)은 오는 4월 10일 치러지는 2021년 제1회 검정고시 시험의 수험생에게 이동차량과 도시락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안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조화제)은 오는 410일 치러지는 2021년 제1회 검정고시 시험의 수험생에게 이동차량과 도시락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검정고시 지원은 시험 당일 학교 밖 청소년의 불편을 줄이고 안정적인 시험응시를 위해 마련됐다.

 

지원대상은 꿈드림에서 단체접수를 진행한 학교 밖 청소년과 개별접수를 진행한 청소년 중 꿈드림 단체접수와 고사장이 같은 학교 밖 청소년이 해당이 되며, 이용을 원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안성시 꿈드림으로 연락하면 된다.

 

검정고시 시험 당일 지원은 꿈드림 개소이래 꾸준히 제공해 오고 있는 서비스이며, 2020년 검정고시 기간에는 약 130명의 학교 밖 청소년이 지원을 받아 안정적으로 시험에 응시할 수 있었다.

 

또한, 꿈드림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 합격을 위해 꿈꾸는 교실, 1:1 맞춤지도, 검정고시 대비 모의고사, 기출문제 및 교재, 인터넷강의 등을 지원하고 있다.

 

조화제 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검정고시를 통해 학업을 지속해 새로운 꿈을 설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안성시 꿈드림은 학습, 상담, 취업, 자격증 취득, 직업체험, 무료 건강검진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 복귀 및 사회진입을 돕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31-647-6151)로 문의하면 된다.

 

김정연 기자 byeolly@hanmail.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1/03/26 [14:23]  최종편집: ⓒ 안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