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온라인으로 찾아가는 박두진문학관’ 교육 시작
전시해설부터 교육프로그램 운영까지 온라인 생중계로 한번에
안성신문
▲  안성시 박두진문학관은 지난 26일 ‘온라인으로 찾아가는 박두진문학관’ 비대면 교육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 사진=안영미 해설사


안성시 박두진문학관은 지난 26온라인으로 찾아가는 박두진문학관비대면 교육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박두진문학관은 코로나 시대에 발맞춘 비대면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견학이 어려웠던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실시간 양방향 프로그램을 활용해 소통과 공감의 장을 마련하고자 했다.

 

교육에는 보개초등학교 4~6학년 32명이 참여하였으며, 문화관광해설사가 안내해주는 온라인 전시체험과 연계 교육프로그램인 <첫눈에 박두진!>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집중도가 떨어질 수 있는 비대면 교육의 특성을 고려해, 요점을 전달하는 문학관 해설과 박두진 시를 활용한 연계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교육 만족도가 높았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박두진 시인에 대해 알아볼 수 있어서 좋았고, 다음에는 직접 문학관을 찾아가서 보고 싶다고 말했다.

 

문화예술사업소 관계자는 코로나 확산세 심화로 참여하기 어려웠던 문화예술 교육이 비대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기를 희망한다, “학생들의 만족도 조사를 통해 더욱 원활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면밀히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김정연 기자 byeolly@hanmail.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1/03/29 [13:33]  최종편집: ⓒ 안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