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문화재 68종목을 한자리에…12~14일 하남에서 인간문화재 대축제 개최
도 지정 무형문화재 40종 작품전시 및 28종목 전통공연 등 프로그램 준비
안성신문



경기도가 1112일부터 14일까지 하남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경기도무형문화재 68종목을 대중에 공개하는 ‘2021 경기도 인간문화재 대축제를 개최한다.

 

경기도와 하남시가 주최하고 ()경기무형문화재총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천년의 숨결, 명인열전이라는 주제로 공연기술, 음악무용놀이 등 무형문화재를 공연과 전시로 선보인다.

 

행사기간 공개될 68종목의 무형문화재는 사기장(청화백자), 방자유기장 등 기능분야 40종목과 경기소리(휘몰이잡기), 시흥군자봉성황제 등 예능분야 28종목이다.

 

코로나19 감염확산 방지를 위해 경기도 무형문화재유튜브 채널에서 1112~14일 사흘간 오전 10시부터 중계하며, 사회적 거리두기 일부 완화 정책에 따라 유동성 있게 관람객을 유치할 예정이다.

 

김진기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경기도 인간문화재 대축제는 예술적 감흥과 기술적 전통성을 계승시키고 전승하는 행사로 과거와 현재를 이어주는 역사의 고리이자 미래를 열어주는 자산이라며 자랑스러운 무형유산을 전수·보존하는 법고창신(法古創新)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격려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무형문화재총연합회 홈페이지(http://www.gg.or.kr/)를 참고하면 된다.

 

이택희 기자 taiki2@nate.com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1/11/09 [22:55]  최종편집: ⓒ 안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