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제26회 경기도 농업인의 날 기념식…농어업분야 유공자 시상
시군농정평가 안성시 우수상 수상, 경기도농어민대상 안성시 한경에프엔비(주) 농촌융복합산업부문 수상
안성신문
▲  경기도는 11일 화성시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제26회 경기도 농업인의 날 기념식’을 열고 농어업분야 유공자와 농정업무 우수 시군에 시상을 한가운데 안성시는 시군농정평가 우수상을,  안성시 한경에프엔비(주)는  경기도농어민대상에서 농촌융복합산업부문을 수상했다.


경기도는 11일 화성시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26회 경기도 농업인의 날 기념식을 열고 농어업분야 유공자와 농정업무 우수 시군에 시상을 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부대행사 없이 수상자와 시상자, 농업인을 대표하는 단체 대표 등 최소한의 관계자만 참가해 진행됐다.

 

시상식에서는 오병권 경기도지사 권한대행이 경기도 농어업분야 최고의 상인 28회 경기도 농어민대상’ 13개 부문 수상자 13명과 ‘2021년 시군 농정업무평가 결과 성적이 우수한 10개 시군에 표창을 수여했다.

 

2021년 경기도 농어민대상 수상자는 농어업분야에서 탁월한 경영실적이 있고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농어민을 선발해 시상했다. 1994년부터 2020년까지 총 286명이 수상했다.

 

수상자 13명은 농촌융복합산업부문 안성시 한경에프앤비() 고품질 쌀 생산부문 김포시 벼꽃농부 과수부문 이천시 이걸재 채소부문 파주시 김용구 환경농업·신기술부문 가평군 이근철 수산부문 평택시 이동규 임업부문 양평군 박혁배 여성농어민부문 김포시 윤효경 특용작물부문 김포시 이용완 한우부문 이천시 김성진 낙농부문 광주시 김현기 양돈부문 연천군 이준길 가금 및 기타가축부문 화성시 김용운 등이다.

 

31개 시군에서 추진해 온 농정업무를 평가하는 2021년 시·군 농정업무평가는 2개 분야로 진행됐는데 도농형 그룹에서는 최우수상 김포시 우수상 안성시, 가평군 장려상 양평군, 여주시, 이천시, 파주시가, 도시형 그룹에서는 최우수상 안산시 우수상 시흥시 장려상 수원시가 선정됐다.

 

선정된 우수 시군에는 200만 원에서 2천만 원까지 총 1억 원의 시상금과 경기도지사 표창이 수여된다. 인센티브는 기관별 자체계획에 따라 불우이웃돕기, 업무유공자에 대한 지역화폐 지급 등으로 쓰일 계획이다.

 

안동광 도 농정해양국장은 농업·농촌 인구감소, 고령화, 소득 격차 확대 및 코로나19 지속으로 농어촌 분야 역시 어려운 상황이지만 농어촌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시·군과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택희 기자 taiki2@nate.com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1/11/11 [16:44]  최종편집: ⓒ 안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