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반려동물보호 및 복지조례 제정 추진모임, 본격 서명운동 나서
12일 롯데마트에서 첫 서명운동···추운 날씨에도 안성시민의 관심 높아
안성신문



안성시 반려동물보호 및 복지조례 제정 추진모임(대표 이주현, 이하 추진모임)은 지난 1212일 일요일 롯데마트에서 추진모임 회원들과 함께 안성시 반려동물보호 및 복지조례제정을 위한 서명운동에 나섰다.

 

지난 1124일부터 서명운동을 시작한 추진모임은 직접 서명을 받을 수 있는 수임인을 50명 이상 모집하고 처음으로 거리 서명에 나서는 등 안성시 곳곳에서 전면적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안성시 반려동물 보호 및 복지조례는 안성시 동물복지계획 수립과 이에 따른 동물보호복지 지원의 근거, 안성시 동물복지계획 실행에 따른 인력예산 확보, 동물보호센터 설치 및 지정, 길고양이 급식소 등 길고양이 관리, 반려동물입양센터 설치 및 운영, 반려견 놀이터 및 산책로 설치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서명운동에 나선 이주현 추진모임 대표는 조례 청구 취지에 동의하는 시민들이 반갑게 맞아주고 서명해 주시고 있다서명받기 전 조례청구 내용에 궁금하거나 설명이 필요한 분에게는 친절하게 설명하겠으니 많은 관심과 동참을 바란다고 호소했다.

안성시 동물복지조례는 현장 서명뿐만 아니라 인터넷에서 '주민참여조례'(www.ejorye.go.kr)를 검색하면 전자서명도 가능하다.

 

이택희 기자 taiki2@nate.com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1/12/17 [15:13]  최종편집: ⓒ 안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