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대형폐기물 스마트배출시스템 ‘빼기’ 웹서비스 시행
배출품목 사진을 촬영해 업로드하면 품목 종류와 배출 금액을 실시간 확인 및 결제가능
안성신문



안성시는 기존 핸드폰 어플을 통해 시민들에게 제공한 대형폐기물 배출시스템 빼기서비스를 오는 1. 1.부터 인터넷 웹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대형폐기물의 수거를 위한 빼기는 비대면 방식으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기존의 모바일 앱과 PC를 통한 인터넷 웹 사이트(검색창에 빼기입력)에 배출품목 사진을 촬영해 업로드하면 품목 종류와 배출 금액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결제하는 시스템이다.

 

빼기직접버림(웹서비스를 통한 배출신청 및 결재), 내려드림(노인, 여성을 위해 무거운 폐기물을 가정에서 지정된 장소로 운반), 중고매입(중고가구 및 가전제품 등 중고업체 연계)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대형폐기물 스티커를 구입하기 위해 지정된 판매소를 방문하지 않고 가정에서 핸드폰 앱뿐만 아니라 인터넷으로도 신청이 가능하게 됐다.

 

정상진 안성시 자원순환과장은 인터넷 웹을 통한 서비스 시행으로 대형폐기물을 배출하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경로를 통한 공공서비스가 제공되어 편의성이 증대될 것이라며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택희 기자 taiki2@nate.com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1/12/31 [12:03]  최종편집: ⓒ 안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