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보건소선별진료소, 입영장정 PCR 검사 재시행
8월 16일 입영자부터, 입영전 3일 이내 1회 시행
안성신문
▲ 안성시청 전경

안성시보건소가 이달 12일부터 입영 전 PCR 검사를 보건소선별진료소에서 무료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보건소에 따르면 지난 5월 23일에 포스트 오미크론 대응계획에 따라 입영장정을 PCR 선제 검사대상에서 제외했으나, 최근 감염력이 높은 BA.5 바이러스 확산으로 훈련소내 집단감염 발생 등 군내 감염 유입사례가 증가해 보건소는 다시 입영 전 PCR 검사를 시행하기로 결정했다.
 
입영 전 PCR 검사는 오는 8월 16일 입영자부터 실시되며, 대상자는 입영 전 3일 이내 1회에 한해 검사를 받을 수 있다.
 
검사를 원하는 입영장정은 입영통지서를 지참해 안성시보건소선별진료소(안성맞춤아트홀 주차장에 위치)에 방문하면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시보건소 관계자는 “입영 전 PCR 검사의 경우 보건소선별진료소에서만 무료 검사를 받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선별진료소 운영 요일과 검사 가능 시간을 확인하고 입영통지서를 지참한 후 방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보건소선별진료소(안성맞춤아트홀 주차장 소재)는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일요일 및 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되며, 토요일에는 운영되지 않는다.

안성신문 취재단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2/08/11 [13:23]  최종편집: ⓒ 안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