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도시 안성시, 제1회 평생학습 박람회 실시
평생 배우며 살아가는 모습, 사람을 빛나게 하다
안성신문
▲ 제1회 안성시 평생학습 박람회 개최 포스터.

안성시가 오는 9월 2일 안성맞춤아트홀에서 ‘평생학습, 사람을 빛나게 하다’라는 주제로 제1회 안성시 평생학습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로 침체 되었던 평생학습 현장을 응원하고 평생학습 성과공유와 정보 나눔으로 평생학습 문화확산 및 시민참여를 촉진하고 평생학습의 이해 증진과 사회적 인식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의 축하공연 및 샌드아트를 통한 평생학습 스토리텔링 영상을 시작으로 평생학습 기관 및 학습동아리의 성과발표, 체험부스 등 다채롭게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영원한 세시봉 윤형주와 시민의 사연과 신청곡으로 꾸며지는 평생학습 시민참여를 위한 토크콘서트를 기획하였으며 윤형주 선생님의 음악이 흘러나오던 그때 그 시절, 추억의 사연을 사전 신청 접수 받으며, 신청기한은 8월 26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아울러, 4차산업 혁명의 시대에 맞춰 키오스크 사용법, 스마트폰 교육, 미디어체험[TV뉴스제작체험(기자,앵커,기상캐스터 역할체험)], 바리스타, 가죽 그립톡, 플라워캘리그라피 엽서, 향수소독스프레이 등 다양한 체험과 그동안 평생 학습 기관 및 학습동아리의 갈고 닦은 솜씨로 제작한 서예,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등 작품 전시과 평생학습장터 프리마켓도 운영한다.
 
시 관계자는 “배움의 소중함과 나눔의 기쁨을 느끼고, 학습을 통해 꿈과 희망이 실현될 수 있는 활력의 도시로 만들어 나가기 위해 평생학습 박람회를 준비 했으니,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성신문 취재단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2/08/12 [13:51]  최종편집: ⓒ 안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