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야, 함께가JOB!. 안성맞춤 eco진로 페스티벌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기간에 진행
안성신문
▲ 안성맞춤 ECO 진로 페스티벌 운영 포스터.
 
안성시는 탄소중립을 주제로 다양한 체험활동 및 그린잡 탐구를 통한 친환경 가치관을 정립하고 진로체험 활성화를 위해 “지구야, 함께 가JOB!” 안성맞춤 eco 진로 페스티벌을 운영한다. 
 
이 사업은 2022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와 연계해 안성맞춤랜드에서 4일간 운영되며 에코존, 꿈존, 희망존, 도전존으로 나뉘어 체험프로그램 및 진로‧진학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다.
 
에코존에서는 업사이클링 전문가, 에코디자이너, 환경홀로그램 전문가 등 친환경 관련 체험과 꿈존, 희망존은 웹툰작가, 캐릭터 디자이너, 파티쉐, 희귀동물 전문가, 로봇전문가 등 학생들에게 흥미있는 직업체험을 제공한다.
 
또한 도전존에서는 안성교육지원청과 연계해 안성시 진로진학 상담교사가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진학 상담을 운영한다. 더불어 방문객들이 즐겁게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포토존 및 희망메시지 전하기 이벤트도 운영될 예정이다.
 
운영기간은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이며, QR 사전접수 또는 현장접수로 운영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 체험 제공으로 관내 청소년이 내면에 숨어있는 재능을 끌어내어 자신의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안성신문 취재단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2/09/26 [13:10]  최종편집: ⓒ 안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