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17회 산내들 푸른안성 환경축제 오는 6월 1일 개최
안성시민이 참여하는 다채롭고 풍요로운 축제의 장
 
안성신문   기사입력  2024/05/24 [11:27]

 <제17회 산내들 푸른 안성 환경축제>가 오는 6월 1일 안성맞춤랜드 잔디광장에서 개최된다.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하고 시민들과 함께 환경보전의 의미를 되새기고 탄소중립 실천을 목적으로 하는 <제17회 산내들 푸른 안성 환경축제>가 오는 6월 1일 안성맞춤랜드 잔디광장에서 개최된다.

 

‘제17회 산내들 푸른 안성 환경축제’는 ‘토양의 건강성회복, 가뭄 회복력 및 사막화 진행완화’를 주제로 ‘건강한 땅, 소중한 물’을 부제로 안성맞춤랜드 잔디광장에서 환경축제 한마당, 환경의 날 기념식으로 진행된다.

 

이날 행사는 제29회 환경의 날 기념식 및 환경 유공 표창과 환경 그림그리기 대회 시상, 국악 공연, 환경·재활용 OX퀴즈 등 환경과 관련한 풍성한 볼거리와 다채로운 행사로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지난 4월 27일 실시하여 선정된 그림그리기 대회 우수작품 전시, 원목나무 꾸미기, 안 입는 옷, 가방 신발을 가져와 페인팅 리폼 체험을 하는 등 여러 전시 및 체험행사를 준비중이라고 밝혔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우리 안성시 및 산하 공공기관은 올해 4월 2일부터 1회용 컵, 용기의 반입 및 사용을 금지하여 1회용품 생산 및 처리로 인한 사회적 비용과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함께 더불어서 잘 살 수 있는 삶의 방식들을 바꾸는데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함을 당부하였고, 환경축제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환경보전의 의미를 되새기고, 환경보호를 위한 작은 실천을 할 수 있는 마중물이 되기를 희망한다고”고 말했다.

 

안성신문 취재단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5/24 [11:27]   ⓒ 안성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